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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정 2010.9.24

    • 제1조(목적)

      이 약관은엘본인터내셔날(유)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baseblue 사이버 몰(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정의)
      1. "쇼핑몰" 이란 엘본인터내셔날(유)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baseblue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쇼핑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다.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정 2010.9.24

    •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만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가입은 받지 않습니다.
    •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탈퇴할 경우 "몰"회원 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적립금, 할인쿠폰 등의 모든 기존 보유 내역도 함께 소멸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구매계약

    • 제9조(구매신청)

      "쇼핑몰"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쇼핑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대금결제

    • 제11조(지급방법 및 적립금)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쇼핑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쇼핑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배송,취소,환불

    • 제13조(재화등의 공급)
      1. "쇼핑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쇼핑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4조(환급)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엘본인터내셔날(유)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 제15조(청약철회 등)
      1. "쇼핑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소
        • 다. 전화번호
        • 라. 희망ID(회원의 경우)
        • 마.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바.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 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쇼핑몰"은 원활한 고객의 민원처리 및 고객정보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게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제18조("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기타

    •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21조 (연결"쇼핑몰"과 피연결"쇼핑몰" 간의 관계)
      1.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쇼핑몰"은 피연결"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쇼핑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쇼핑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23조(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4조 (광고게재 등)
      1. "쇼핑몰"은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재정마련을 위해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쇼핑몰"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2010년 9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2010.9.24 제정)

    • 제1장 통칙
      •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엘본인터내셔날(유)(www.baseblue.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제 4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사이트'의 'MY PAGE' 등과 같은 이용자전용페이지나 기타 조회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전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② 거래의 종류 및 금액
          ③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④ 거래일자
          ⑤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⑥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3.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②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③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4.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 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88 (신사동)
          이메일 주소: esey@elbon.co.kr
          전 화 번 호: 02-3440-0331
      • 제 5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 제 6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7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 별 지급효력의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2.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 제9조 (회사의 책임)
        •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관리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로서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기구의설치등에관한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 제 12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 13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 제 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엘본인터내셔날(유) 사업부가 운영하는엘본인터내셔날(유)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 15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엘본인터내셔날(유) 사업부가 운영하는엘본인터내셔날(유)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엘본인터내셔날(유)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 제 16조 (접근매체의 관리)
        1. 엘본인터내셔날(유) 사업부가 운영하는 엘본인터내셔날(유)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엘본인터내셔날(유) 사업부가 운영하는 엘본인터내셔날(유)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부 칙

        2010년 9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2010.9.24 제정)

    이용약관 및 정책에 동의합니다.

    • 제1항 개인정보 수집범위 및 이용목적
      1. "베이스블루 온라인쇼핑몰(이하 "쇼핑몰")에서 고객님의 가입 시 "쇼핑몰"의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과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및 고객님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 고객님 가입 시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 전화번호 : 고지의 전달. 불만처리나 서비스/이벤트정보안내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주소 : 청구서, 정확한 상품 배송지의 확보
        -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 상품구매에 따른 대금결제 요청
      2.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고객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쇼핑몰" 이용약관 제17조 참고)
    • 제2항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고객님께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쇼핑몰"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쇼핑몰" 이용약관 제 7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표명된 회원자격상실사유에 의해 고객님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쇼핑몰" 이용약관 제17조 8항 참고)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제3항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쇼핑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주문상품 배송 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쇼핑몰" 이용약관 제17조 참고)

    • 제4항 쿠키의(Cookie) 운영

      쿠키는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로서 고객님이 "쇼핑몰"에 로그온한 상태에서 고객님을 인증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쿠키는 고객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고객님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쿠키를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는 경우 사용자 등록을 요하는 서버의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 제5항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쇼핑몰"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쇼핑몰"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쇼핑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쇼핑몰"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님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쇼핑몰"은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 입니다.
    • 제6항 개인 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고객님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열람 및 정정, 삭제는 "쇼핑몰"의 "개인정보변경"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는 "쇼핑몰" 운영자메일(webmaster@elbon-the-style.com) 또는 고객센터(전화 1577-9705)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를 통하여 즉시 삭제되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 됩니다. ("쇼핑몰" 이용약관 6조,7조)

    • 제7항 개인정보 위탁처리
      1.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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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정보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정보
          한진택배, 현대택배 주문상품의 배송 주문정보, 배송정보
          오브제 인터랙티브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고객정보
          ㈜망고스틴 고객주문 / 상담 / 리서치 업무 고객정보, 주문정보
          서울신용정보주식회사 본인확인 고객정보
    • 제8항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고객님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고객님의 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쇼핑몰"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고객님 가입 또는 구매가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이용계약이 일방적으로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제9항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제한

      "쇼핑몰"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고객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제10항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계약 체결 및 취소

      미성년자와 재화 등의 거래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이 그 계약에 대해서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11항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0년 9월 24일 에 제정된 내용이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 홈페이지의 '고객 게시판' 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제12항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쇼핑몰"은 정보통신부 지정 개인정보지침에 의거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사업부장 유인석
        • 전화번호 : 1577-9705
        • 팩스번호 : 02-516-0300
        • 전자우편 : isyoo@elbon.co.kr
      2. 개인정보담당부서
        • 성명 : 이현승
        • 소속부서 : 마케팅기획팀
        • 직급 : 대리
        • 전자우편 : esey@elbon.co.kr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 전화 : 1336
        •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 전화 : 02-3480-2000
        • - URL :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 전화 : 02-363-0112
        • - URL : http://www.netan.go.kr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v.1.0
        개인정보취급방침 제정공고일자 : 2010-9-24
        변경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0-9-27

    • 제1항 청소년 보호장치

      "쇼핑몰"은 성인인증 장치 운영 및 유해매체물의 표시를 적용하여 청소년에 대한 유해정보의 접근과 노출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으며 청소년 유해상품의 구매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 제2항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쇼핑몰"은 청소년 유해매체와 상품에 대한 고객피해 및 불만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책임자와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보호 책임자
        • - 성명 : 사업부장 유인석
        • - 전화번호 : 1577-9705
        • - 팩스번호 : 02-516-0300
        • - 전자우편 : isyoo@elbon.co.kr
      2. 청소년보호 담당부서
        • - 성명 : 이현승
        • - 소속부서 : 마케팅기획팀
        • - 직급 : 대리
        • - 전화번호 : 02-3440-0331
        • - 팩스번호 : 02-516-0300
        • - 전자우편 : esey@elbon.co.kr
    • 제2항 청소년보호정책 변경일자

      2010년 9월 24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